[Travel] '다운타운 제주'에서 스테이케이션을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TRIP1849
2020-08-10
조회수 471

‘stay’와 ‘vacation’의 합성어인 staycation은 ‘멀리 떠나지 않고 한곳에 머무르는 여행’이라는 신조어이다. 공항에서 가장 가까우면서 제주 어디든 갈 수 있는 교통의 요지. 힙한 맛집부터 바다, 산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제주의 다운타운 지역(연동, 노형)에서 스테이케이션을 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알아보자.



Reason 1. 숙소

특급 호텔부터 시티호텔, 게스트하우스가 모두 모여있다. 연동에서 가까운 용담 해안도로와 이호테우해변 근처에는 오션뷰 펜션들이 가득하다. 어떤 컨셉으로 갈지 결정만 하면 된다.

다운타운 제주의 숙소



Reason 2. 맛집

이 지역엔 하루에 4끼를 계획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맛집이 있다. 도민들만 아는 숨겨진 식당을 비롯해 힙한 감성의 맛집과 -밤늦은 시간에도 안전한 밝은 거리에 위치한- 다양한 술집들이 많아 아침, 점심, 저녁은 물론 야식까지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카페는 두말하면 잔소리.

다운타운 제주의 맛집



Reason 3. 아웃도어

아침, 저녁 산책코스로 많이 이용하는 도심 속 수목원인 한라수목원은 차로 5분이면 갈 수 있다.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인 이호테우해변도 인근에 있어 서핑, 낚시는 물론 일몰과 함께 캠프닉을 즐길 수 있다. 1100도로 인근에는 심지어 승마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다. 야경으로 유명한 도두봉과 민오름, 별빛누리공원도 모두 10분 이내 거리에 있어 다양한 아웃도어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 이 지역이다.

다운타운 제주에서 아웃도어 즐기기



Reason 4. 편의시설

제주도에서 이곳만큼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도 없다. 대형마트부터 여행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소품샵까지. 여행 중 무엇이 필요하다면 그 무엇은 주변에서 모두 찾을 수 있다. 여행지의 병원 정보는 가장 중요한 여행 정보 중 하나이다. 다운타운 제주에는 대형병원은 물론 늦은 밤에도 아픈 아이를 치료할 수 있는 병원(달빛어린이병원 지정)까지 있어 여행 중 혹시나 하는 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 이곳은 제주의 중심이자 교통의 중심이다. 이곳에서는 제주도 어느 곳이든 -대중교통으로도- 충분히 이동할 수 있어 여행 일정을 짜기에도 최적의 위치이다. 또한 이 지역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시티투어버스는 제주 관광의 명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다운타운 제주의 편의시설



Reason 5. 문화시설

제주 여행의 필수 코스가 된 플리마켓. 다운타운 제주에서는 다양한 플리마켓을 만날 수도 있다. 1년 365일 열리는 수목원 야시장, 노형 한살림제주다에서 열리는 제주담을장. 5일 마다 열리는 원조 플리마켓(?!) 제주시오일장까지 다양한 마켓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제주도가 문화의 불모지라지만 이 지역에서만큼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다운타운의 중심에 위치한 삼다공원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1년 내내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현재는 코로나 사태로 행사들이 중단되었다.) 또한 영화관, 소극장, 미술관은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혹여 음주 가무를 즐기고 싶다면 연동 한가운데 위치한 제주돔나이트를 방문해 보는 것도 또 다른 여행의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다운타운 제주에서 문화 즐기기



글  마루  /  편집  트립1849 

9 0